모르고 살면 억울한 서울 300% 활용법

모르고 살면 억울한 서울 300% 활용법

2018-12-11

생활

1 / 1


내가 이걸 모르고 살았다니, 억울하다! 서울 300% 활용하는 방법!


서울에 거주하시는데 모르고 사셨다구요? 

걱정하지마세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히 나라 홈페이지나, 살고 있는 거주 지역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에이 혜택이 있으면 얼마나 있겠어"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그런 생각은 오산입니다! 알고 보면 엄청난 혜택, 모르고 지낸 시절이 억울하기 까지 하는데요, 지금이라도 알아가면 되지 않을까요? 유용한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각종 자격증 및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무료 또는 소정의 비용으로 배움을 할 수 있는 평생학습 포털사이트 입니다.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지식을 이곳에서 배울 수도 있고, 바쁜 직장인들은 일이 끝나고 집에서 인터넷 강의를 통해 학습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 좋은 점은, 내 주변에 어떤 교육기관이 있으며 분야별, 지역별로 검색도 가능하답니다. 취업/자격증 관련된 강좌부터 취미/교양까지 아주 폭넓은 강의가 준비되어 있고, 진로는 바꾸고 싶으나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야(공인중개사, 취업스피치, 중국어, 일본어 관련 강좌)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꼭 들어가서 학구열이 불타오르는 사람들은 관심있게 접속해보시길 권할게요.


2.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모든 우리의 삶에 "예약"이 있다면 기다릴 필요도 없고 편리하겠죠? 이 사이트는 서울시 체육시설&시설대관이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체육시설에는 농구장, 배드민턴장, 축구장 등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고 스포츠를 직접 즐기고 싶다면 예약도 가능하답니다. 시설대관 탭으로 넘어가게 되면 강당, 강의실, 다목적실, 캠핑실 등과 같은 시설들을 대관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교육이나 문화생활 카테고리에는 취미, 자격증 관련 프로그램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서울시 응답소



서울 내에서의 모든 민원과 제안들을 통합하고 관리하는 사이트입니다. 주변 동사무소나 관할 구청을 굳이 찾아가서 민원을 넣지 않아도 모든 민원과 제안을 분야와 상관없이 접수되어 가장 빠른 방법으로 처리한 후 결과를 알려주는 곳인데요. 가서 기다릴 필요도 없고, 집에서 민원도 가능하니 얼마나 편리하고 좋은 사이트인가 싶네요.


4. 서울시 물가정보



요즘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차지고 있는데요, 푸드트럭이며 청춘들이 시장을 새롭게 바꾸면서 재해석 된 재래시장들이 요새 뜨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래시장에서 산 제품이 가끔은 마트에서 이런 저런 혜택과 할인가를 받아서 산 제품보다 비쌀때가 있거든요. 그래서 우린 시장단가도 궁금합니다. 이런 전통시장별 주요 제품 단가를 알려주는 물가정보사이트 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물가를 알아보고 장을 보시면 알뜰살뜰 살림꾼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5. 서울시 연구원



우리는 서울에 살고 있으면서 서울을 얼마나 알고 있나요? 서울에 대해 궁금한 게 있나요? 그렇다면 이 곳에서 알려줄 겁니다. 서울에 대한 아카이브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서울에 대한 보고서, 지표 등의 다양한 데이터들을 사이트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는 만큼 누릴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요, 서울에서도 내가 아는 만큼 볼 수 있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서울시 인터넷 원서접수센터



각종 시험이나 공고등의 인터넷 원서접수를 담당하는 사이트입니다. 취준생이나, 이직을 하려는 직장인, 수험생 등등 모두가 알아두면 편리한 사이트 일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각종 공무원 시험의 시험일정 공고 및 원서접수, 시험의 문제와 정답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공무원에 관심 있는 사람은 더욱 관심을 가지면 유용한 사이트가 되겠죠?



그럼 이상으로 유용한 사이트 6개를 마지겠습니다.

어디에선가 들어 본 사이트 같기도 하고, 전에는 알았는데 가볍게 흘려 들었던 것들도 지금 다시 체크해보시고 혜택 받기를 바랄게요. 학생이시라면 최대한 도움을 받길 원하고, 직장인이시라면 나라에 내는 세금만큼 혜택 많이 누리기실 바랄게요. 



<    이전기사

다음기사    >

많이 본 기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