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피임을 하는 시대가 왔다?

남자도 피임을 하는 시대가 왔다?

2024-03-30

생활

1 / 1

여자만 피임을 한다? 아니죠~ 요즘 현대 의학이 개발한 '남성 피임약'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자들은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마법에 고통받고 힘들어 하는데, 이제 남성들도 피임약을 준비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럼 본문으로 그 원리와 작용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mbc뉴스에도 떴다는 기사 자료를 참고로 가져와밨습니다.]


바살젤, 시험 결과, 성공적


남성용 피임약이 판매되기까지는 몇년이 걸리겠지만, 정자의 이동을 막는 약과 주사들은 이미 성공적인 시험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방법들은 임신 없이 성관계에 따른 오르가즘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그 중 하나인 바살젤(Vasalgel)은 정자가 고환으로부터 요도로 나오는 길인 정관(vas deferens)을 막도록 설계된 가역적인 남성용 피임약으로 다양한 연구 결과들이 그 효과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살젤 개발은 전(前) 임상 단계에서 단지 12마리의 토끼에서 피임 효과가 입증된 상태입니다. 섣불리 성공을 예측하기에는 이른 단계이나 지난 화요일에 발표된 결과들은 희망적입니다.


오르가즘과 사정은 그대로, 가역성은 확보


바살젤은 정관수술을 대체할 간단하고 가역적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관수술이 정관을 절단하는 것과 달리, 바살젤은 체내에 주입되어 정관에서 정자를 막는 젤 형태의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바살젤은 오르가즘 및 사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정자의 이동은 막으면서 정액의 배출은 유지합니다.


male_contraception


또한, 남성이 바살젤 주입 후 만약 이를 제거하기 원하는 경우, 젤 장벽을 녹이는 두번째 주사로 정관을 다시 개통할 수 있습니다.

 

남은 것은 임상시험, 지속기간은 얼마나?


바살젤 개발사인 팔세무스 협회(Parsemus Foundation)에 따르면,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은 올해 후반기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는 한 번의 주입이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되는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토끼를 대상으로한 시험에서는 약 1년간 효과가 지속되었습니다. 팔세무스 협회의 대표이사인 엘레인 리스너(Elaine Lissner)는 미국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람에서도 비슷한 시간동안 효과가 지속하기를 기대하지만, 이는 최소 지속 기간입니다.” 

“바살젤은 상당한 내구성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지속시간이 수년에 이를 것으로 기대합니다. 단지 우리는 그 기간이 정확히 몇 년이 될지 아직 모를 뿐입니다.”

“남성용 피임의 새로운 옵션을 제시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라이브 사이언스지(Live Science)에 남성용 피임약에 대한 칼럼을 쓰는 사우스 레이크 병원(South Lake Hospital)의 의사 제이민 브람하트(Jamin Brahmbhatt)는 이렇게 말합니다.

“대부분의 남성용 피임약 연구는 현재 인구 조절이 시급한 중국, 인도, 아프리카에서 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수많은 남성과 투자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피임방법이기 때문에 조만간 미국 내에도 이러한 남성용 피임약에 관한 아이디어와 제품들이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남성들도 피임을 하는 머지않을 날이 도래하는군요! 지금 시대는 21세기잖아요. ^_^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이 글은 HUFFPOST SCIENCE에 게재된 Andy Campbell의 글 ‘Male Birth Control Working On Rabbits, Humans Are Next’를 번역한 것입니다. / 원문: ㅍㅍㅅㅅ의 뉴스페퍼민트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    이전기사

다음기사    >

관련기사



맨위로